::: SIIC 회원약관 :::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에스아이아이씨(주)(이하 “회사”라 한다)와 SIIC컨텍센터(이하 “홈페이지”라 한다)를 이용하는 회원간의 이용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SIIC컨텍센터(이하 “홈페이지”라 한다) : 회사가 쇼핑몰 운영자에게 쇼핑몰운영상 필요한 전화응대, 게시판 답변 등 일련의 고객상담업무의 대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2. SIIC컨텍센터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 :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고객상담업무를 대행하여 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3. 회원 :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사용하고자 회원으로 가입한 자를 말한다.
4. 계정 :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계약을 통하여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여 받아 홈페이지를 자신의 책임하에 이용할 수 있는 일체의 권리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 : 회원이 자신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신의 정보 및 권익을 보고하기 위하여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② 전항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홈페이지 또는 상관례에 따라 해석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SIIC컨텍센터 사이트(www.siic.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한다)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 내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까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전항에 따른 기간 동안 개정약관 고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회원에게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⑥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홈페이지 내 명시된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제 4 조 (이용계약의 신청)
① 회원가입 신청 시 이 약관을 읽고 “위 약관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것은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회원은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 한정치산자, 금치산자인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제 5 조 (회원아이디 부여 및 변경)
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다음 각 호에 따라 회원아이디가 부여됩니다.
1. 개인(내국인) : 회원가입 완료 즉시 회원아이디 부여.
2. 법인 : 회원가입 후 관련서류(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사본 등)을 제출하고 운영자가 이를 확인하여 승인하면 회원아이디가 부여.
3. 외국인 : 회원가입 후 여권사본 및 외국인등록증 제출시 확인하여 승인하면 회원아이디 부여.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직권 또는 회원의 동의에 의하여 회원아이디(ID)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약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6 조 (이용계약의 승낙)
① 회사는 회원이 홈페이지 가입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경우에는 접수순서에 따라 이용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비 실명, 타인명의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2. 회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제출한 경우
3. 회원정보의 필수항목을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4.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경우
5.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에 의거 신용불량자로 등록된 경우
6. 선정적이고 미풍양속을 해지는 용도로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7. 광고, 선전물을 게시하거나 승인되지 아니한 목적으로 영리를 추구하는 행위
8.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등의 부정한 용도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9. 기타 이용계약의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의 신청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등 국가 초유의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
2. 업무수행에 지장이 초래할 정도의 지극히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3. 품질유지가 곤란하거나 필요한 설비나 인력이 부족한 경우
4.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계약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회사는 이용계약 승낙 후 제 3항, 4항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견된 경우에는 이용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이용계약을 신청하고 회사기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회원에게 회원아이디 및 승낙여부를 SMS, 이메일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정보가 불명확하여 전달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로부터 부여 받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책임을 부담하며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타인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제 3 장 홈페이지 이용
제 9 조 (홈페이지의 내용 및 변경)
①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는 다음 각 호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1. SIIC컨텍센터서비스에 관한 일체의 정보
2. 기타 추가?개발되거나 타사와의 계약관계 등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관한 일체의 정보
② 회사는 상품의 신설, 변경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제 13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 10 조 (홈페이지 이용개시)
회사는 이용계약이 성립되는 즉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상의 문제로 즉시 이용을 못하는 사정이 발생한 경우에는 제 13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1 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홈페이지를 운영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 및 광고를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별도의 동의 하에 각종 정보 및 광고를 고객의 SMS, 이메일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동의 하에 정보 또는 광고를 제공하는 것일 뿐, 그로 인한 거래관계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2 조 (제공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점검이 필요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 정상적인 홈페이지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② 회사는 사전인지가 불가능하거나, 외부적 침입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조의 제공 중지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경우에도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3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통지내용을 회원이 회원가입시 제공한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인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및 게시판 등을 통하여 게재함으로써 개별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계정의 이전)
① 본인의 계정을 제 3자에게 이전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양식을 작성하여 신분확인이 가능한 인증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 항의 절차가 완료되는 경우에도 보류가 필요하다 판단되는 경우에는 계정의 이전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제 15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과의 이용계약이 유지되는 동안 안정적인 이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홈페이지 이용을 위한 설비를 항상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 등 정당한 요구에 대하여 빠른 시일 내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처리가 연장되는 경우에는 제 13조에 따라 통보합니다.
④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여 절차상 필요에 의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16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 이용안내, 운영정책 등 회사가 통지한 사안에 대하여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② 회원은 이용계약 신청 시 자신의 회원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제공정보가 변경되는 즉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 만약 미 변경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홈페이지 이용을 타인에게 부여하거나 재 판매하는 등의 행위로 상업적인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단, 부득이 본문의 이용이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아니하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탈퇴 또는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이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한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관련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저해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에 대한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 공개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7. 광고, 선전물을 게시하거나 승인되지 아니한 목적으로 영리를 추구하는 행위
8. 홈페이지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 판단되는 행위
9. 기타 회사가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행위
⑤ 회원은 회사가 발급한 아이디(ID),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누설되지 아니하도록 관리책임을 부담하며, 관리소홀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한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제 17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제공한 홈페이지 내 저작물 등은 회사가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홈페이지 이용에 있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한 및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법령을 위반한 게시물의 경우에는 회사가 삭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양도금지)
회원은 홈페이지의 이용권한, 기타 계정에 대한 모든 권한 등을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손해배상 및 면책)
①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침해 등 기타 불법적인 행위로 인하여 제 3자에게 이의가 제기되거나 소송이 제기된 경우에는 자신의 책임하에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불가피하게 대응하게 된 경우에는 이로 인하여 발행한 모든 직 ? 간접적 손해(변호사비용 등 포함)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 무료로 제공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홈페이지의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얻거나 얻을 기대이익에 대하여 보장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간의 게재한 정보, 자료 등에 대한 사실여부,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0 조 (분쟁의 해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상호간 협의를 통하여 원만히 해결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여야 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하여 해결합니다.
[부 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3월 7일 시행.